일본 뉴스

점점 비싸지는 일본 오사카 지하철 2023년 03월 10일부터 표 가격 인상

박재진재 2023. 4. 7. 10:11
반응형
가뜩이나 비싼 일본 교통비, 지하철 표 가격 인상...

 

 

일본은 지하철이 정부 반 개인 반으로 이루어진 회사라고 알고 있는데요, 그만큼 자기네들 멋대로 가격을 조정할 수 있어서 교통비가 겁나게 비싼 걸로 유명하죠.. 일본은 ㅠㅠ

 

 

근데 가격을 2023년 03월 10일부터 올렸다고 하네요?

최근에 지하철 탈 일이 있어서 한번 타봤더니 어라? 가겨이 틀린데라고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가격이 10엔 정도 올랐네요..

 

일단 저는 오사카에 살고 있기 때문에 osaka metro의 새로 인상된 가격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원래부터 비싼 오사카 지하철 값이 이렇게 올라버리면 어떻게 살아 ㅠㅠ

요즘 엔화도 오르기 시작하고 하던데 일본에 놀러오시기에는 아직 적합하지 않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많은 외국인들이 사는 1일 승차권도 가격이 20엔 정도 올랐네요? 일본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렇게 올려버리면 다들 힘들겠네요.. 이렇게 가격이 오른 데에는 이유가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 정부에서 베리어 프리화를 진행시키는 목적으로 지하철역 베리어프리 요금제도를 활용해 모든 역에 가동식 홈 울타리를 설치해 이용자가 이용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가격을 인상했다고 합니다.

 

아직도 지하철 홈에서 떨어지는 사람들이 엄청 많은 일본인데요, 이 가동식 울타리? 그냥 문이죠 한국에는 거의 전역에 이미 설치되어있는.. 너무 늦게 만드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일본은 말이 선진국이지 정말 아날로그틱하고 뭔가 하나하나 느리게 진행하는 것 같네요, 건물들만 봐도 오랜된 건물들도 많고 거의 새로 지으지도 않고.. 참 더더욱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어지는 기사였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