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일상생활

일본 워홀로 오시는 분들 필독!! 일본에서 아르바이트 찾는법, 어플 아르바이트 팁 등등

박재진재 2023. 4. 6. 14:25
반응형
일본 워킹홀리데이 오시는 분들 아르바이트하시기 전에 한번 봐보셔요

 

 

이번에 코로나도 많이 잠잠해지고 많은 한국인 관광객이 일본에 놀러 오시거나 유학으로 조금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시고 계시는데요! 일본에서 유학을 하실 시 거의 대부분의 학생들이 아르바이트를 하죠!

저도 물론 대학교 때 일본에서 아르바이트 3개씩 하고 막 그랬는데 ㅎㅎ

 

일단 일본에서 아르바이트를 할려면 일본어가 어느 정도는 정말 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읽거나 쓰지는 못해도 어느정도 회화능력, 말하기 정도는 하셔야 합니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음식점을 가든지 다른 외국인이 하는 음식점을 가든지 일단 손님들은 일본인을 대상으로 하니까요!

아니면 주의에 한국인 친구가 있으시거나 한국인 점원이 있는 곳을 들어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 중에 하나겠네요.

 

막상 일본에 딱! 도착했다. 집도 구하고 통장도 만들고 자전거도 사고 여러가지 다 끝마추셨다면 이제 아르바이트를 구하실 시간!

그럼 어떻게 해야 알바를 구할 수 가 있을까?

스마트폰이 계통되었다면 어플을 이용해 알바를 구할 수 있겠네요!

한국이나 일본이나 어느나라든 아르바이트 어플은 있으니까요!

일본에 있는 어플중에 괜찮은 알바소개 어플 알려드리겠습니다.

 


 

1.バイトル(바이토르) 
https://www.baitoru.com/

저는 개인적으로 이 어플만 사용했었으며 제일 보기가 편하다고 할까요?

정말 편한 어플이고 많은 가게들이 이 어플로 아르바이트생들을 찾기 위해 등록을 많이 한다고들 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지역들로 잘 나누어져 있으며 원하는 직종, 시간대, 시급 등등을 조건에 맞게 찾을 수가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아르바이트 찾을 때에는 컴퓨터로 하기보다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タウンワーク(townwork) 

https://townwork.net/

키무라타쿠야가 cm을 맡고있는 타운워크인데요! 저는 이 타운워크를 한 번도 이용해 보지는 않아서 어떤지는 잘 모르겠는데 일본인들 거의 대부분이 타운워크를 이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의 편리한 사이트, 어플이라고들 하네요!

오른쪽 카테고리에서 적혀져 있듯이 아르바이트 이력서 쓰는 법에서부터 아르바이트 그만두는 법까지 정말 여러 가지 카테고리가 있네요?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 알았지만 ㅎㅎ

 

 

3.indeed

https://jp.indeed.com/

 

인디드라는 사이트인데요 여기도 아르바이트를 구하기는 하지만 거의 회사를 찾을때? 저는 회사를 찾을 때 많이 이용해 본 기억이 있네요. 취업활동 중에 엄청 많이들 사용한다고 하죠! 그만큼 큰 회사들, 아르바이트 등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고 봅니다. 그래도 솔직히 아르바이트만 찾는다고 하시면 위에 있는 두 개 어플이 더 낫겠네요!

 


일본에서 오랫동안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본 제가 알려드리는 아르바이트 팁이 있는데요!

 

 

1. 일단 대도시에 있는 음식점, 카페, 옷가게 등을 가시는 게 더욱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서 도쿄에 있는 신주쿠역이나 하라주쿠역이나 그런 곳 위주로 찾으시면 금방 구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만큼 바쁘니까 사람들이 많이 그만두고 들어오고 하는 거겠지만요!!

 

 

 

2. 그리고 일본에 워홀로 왔으니 한국인들과 어울리것 말고 아르바이틀 구하셨으면 거기에 있는 일본인들, 다른 외국인들이랑 어울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은 유학으로 가셨어도 꼭 한국인 친구들 말고 다른 외국인, 일본인을 사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일본어도 늘고 나중 가서 큰 인맥들도 될 겁니다!

뭐 조금 한국인들도 아는 것도 좋죠!

 

 

 

3. 일본 이자카야(술집)에서 한번 일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겁나 힘듭니다. 진짜 힘들기는 한데 그만큼 같이 일하는 사람들하고도 친해지고 여러 일본인들, 진상도 만나보고 괜찮은 사람도 만나보고 하실 수 있는 큰 경험이 되실 겁니다! 몸은 힘들지만 시간은 금방금방 지나가고 시급도 괜찮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근데 일본에 대한 착각, 혹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로 동경해서 일본을 올라오시면 생각보다 많이 다르실 겁니다.

 

솔직히 워홀이나 유학으로 일본은 그렇게 좋은 나라는 아닌 것 같아요.

 

저도 일본 대학을 나와서 회사생활을 하고 있는 입장이기는 하지만 정말 일본에 온 거 많이 후회하고 있습니다. 차라리 영어를 더 배워서 미국을 가던지 한국에서 조금 더 공부해서 다른 일을 해보든지 하는 게 더 나았을 것 같습니다.ㅎㅎㅎ....

그래도 정말 지극히 개인적은 생각이지만요!

반응형